주변에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색약을 가지고 있는데 본인이 색약인지 모르고 지내는 사람들도 있다.
얼마전에 평생 색약으로 살아오다 제대로 된 색을 본 사람의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그 느낌이 어떨지 상상이 안된다.
이런 색약 테스트는 아마 어릴적에 필수적으로 받기 때문에 대부분은 자신의 증상을 알고 있다.
후천적으로 발생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이 색약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
색약은 크게 세가지로 또 나눠지는데 특정 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눠진다고 보면 된다.
온라인으로도 누구나 쉽게 테스트 해볼 수 있는데 우선 이곳 으로 가서 테스트 시작을 바로 해보도록 하자.
영어로 되어 있으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는 어려움이 하나도 없는게 해보면 알 것이다.
화면에 크게 원이 하나 나타나고 색으로 구분되는 숫자가 중앙에 나오는데 그걸 맞추는 식으로 진해된다.
1~9 까지의 숫자가 나타나며 종종 이렇게 구분이 어려운 것들이 나오는데 그럴때는 Nothing 을 선택하자.
모든 테스트가 종료되고나면 이에 대한 결과를 보여주는 정상인 경우는 Normal Color Vision 이라고 나온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자신이 어떤 색약에 해당하는지를 보여주니 결과를 파악하는것도 어렵지 않다.
색약은 일상생활을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으나 신호등 색을 구분하지 못한다거나 하는 위험한 경우도 있다.
따라서 만약 테스트 결과가 색약으로 나온다면 이에 대해 반드시 병원을 한번쯤은 방문해 상담을 받는게 좋다.